던전스쿼드

던전스쿼드 : 게임 단어, 전투 메카니즘 설명

dasd1568 2024. 1. 5.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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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로고

 

이번 글에서 던전 스쿼드의 전투에는 어떠한 메카니즘이 작동되고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데미지 공식

 

- 던전스쿼드 비공식 위키의 공식 -

총 피해량 (0레벨 스킬 기본 데미지 + 스킬 레벨 * (0레벨 스킬 기본 데미지 10%) + 스킬/강화로 추가된 데미지
+
스킬 공격력/주문력 계수 * 공격력/주문력)
(1 + 몬스터 위력 % + 스킬 위력 %)
(1 + 원소 피해 %)
(1 + 저항 감소 %)
(1 - 원소 저항 %)
(1 + 상태 %)

:: 각 항목의 곱으로 계산됨 ::

 

몬스터 위력 : 몬스터 자체가 가진 능력치, 기질이 제공하는 능력치, 아이템, 스킬 패시브, 대형

스킬 위력 : 스킬 획득으로 얻은 위력, 마신의 창 강화로 얻은 위력

원소 피해 : 기질 효과, 아이템 효과, 스킬 패시브, 대형 효과가 제공하는 원소 피해량 증감량

저항 감소 : 스킬, 아이템, 대형 효과의 저항 증감량

원소 저항 : 원소 저항값의 %비율

상태 : 받는 피해 증감량

 

- %가 소숫점으로 계산됩니다. (50% = 0.5)

 

- 위력은 위력 증감량이 합연산 됩니다.

 

- 원소 저항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항치와 피해량% 함수 [오차율 3%]

특정 원소의 저항이 567/100/25일 경우 85/50/20%의 데미지 경감을 의미합니다.

위 공식에서 알 수 있듯이, 저항 감소는 적의 실제 저항값을 감소시키는 개념이 아니기에

적이 가진 기본 원소 저항에 의한 데미지 경감량은 변동되지 않습니다.

 

즉 감소된 저항값이 치환된 감소 저항치 % 만큼 해당 속성 피해가 증가합니다.

 


2. 능력치 소개

공격력
-
주문력
-
(최대)생명력
-
방어력
[전 원소 저항]
'검은 연회'에서 얻는 버프
지속력 %
비탄창 스킬 및 지속 피해의 지속 시간에 관련된 능력치
피해 범위 %
스킬의 피격 범위
스킬 가속 %
(탄창)발사 간격, (비탄창 및 지속 피해)피해 주기에 관련된 능력치
재장전 속도 %
= 쿨다운
(탄창)재장전 속도, (비탄창)충전 속도
행동 속도 % - 스킬 가속 / 재장전 속도 / (용사 : 이동속도)에 관련된 능력치

3. 장비 [고유]

 

[고유]는 한 몬스터가 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더라도 하나의 효과만 발동되는 개념입니다.

다른 몬스터가 같은 아이템을 착용하면 각 몬스터는 해당 아이템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아군'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템의 경우, 다른 몬스터가 착용하더라도 하나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수정검 수정 반지 혈석 목걸이 황금 목걸이 마법 방패 강철 방패 고대의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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