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1.16.1 명령어 보기

/tellraw 와 /title 명령어 (上)

dasd1568 2020. 8. 12. 18:43
반응형

(java edition)

JSON 문법 추가 구조와 다른 명령어와의 연계입니다.

 

[{"text":"할 말"}]의 다중 구조입니다.

["",{"text":"할 말"},{"text":"할 말"},{ㅡ...}]

 

 

다른 함수의 값을 text화 시키는 구조입니다.

"selector":"대상"

 : 대상의 이름을 출력합니다. 이때 @p, @a, @r, @s, @e와 그에 따른 []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ore":{"name":"스코어를 가진 대상","objective":"스코어보드 이름"}}

 : 해당 스코어보드를 가진 사람의 점수를 출력합니다. 마찬가지로 대상은 @p, @a, @r, @s, @e와 그에 따른 []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bt":"~","entity/block/storage":""

 - "entity":"대상" : 대상은 @p, @a, @r, @s, @e와 그에 따른 []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lock":"위치" : 위치는 x, y, z 좌표로 "block":"x y z" 형태로 사용합니다.

 - "storage":" "   : 정확한 사용법을 판별하지 못 했습니다.

    : 원문 = storage : A string specifying the namespaced ID of the command storage from which the NBT value is                    obtained. Ignored if nbt is not present.

               대상의 nbt혹은 특정 nbt, uuid등의 문장을 나타내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 "nbt":"" : 지정된 entity, block의 nbt를 표시합니다. 빈칸일 경우 모든 nbt 값들을 제시합니다. nbt값이 없을 경우 공백 또는 {}만을 표시합니다.

 

 

 

 ex : /tellraw @p {"nbt":"Inventory","entity":"@p"}

       >> @p의 인벤토리에 있는 것을 표시합니다. 이때 Slot,Count,해당 아이템의 tag를 모두 표시합니다.

 ex : /tellraw @p {"nbt":"Inventory[2],"entity":"@p"}

       >> @p의 인벤토리 3번째의 것을 표시합니다. 왼쪽에서부터 핫바/아이템 창의 순서대로 탐색합니다.

            이때 Slot,Count,해당 아이템의 tag를 모두 표시합니다.

 ex : /tellraw @p {"nbt":"Attributes","entity":"@p"}

       >> @p의 모든 Attributes와 값을 표시합니다.

 ex : /tellraw @p {"nbt":"Attributes[0],Base"entity":"@p"}

       >> @p의 첫 번째 Attributes의 값만 표시합니다.

반응형
  • 현재글/tellraw 와 /title 명령어 (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