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떤 대상에 대해 {Tags:["~~"]}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entity)중 "아이템"에 대한 Tag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1. /summon minecraft:item ~ ~ ~ {Tags:["Item"],Item:{id:"minecraft:stone",Count:1b}}
2. /summon minecraft:item ~ ~ ~ {Item:{id:"minecraft:stone",Count:1b,tag:{Tags:["Item"]}}
3. 1의 아이템을 먹고 떨어뜨림
4. 2의 아이템을 먹고 떨어뜨림
5. /give @p minecraft:stone{Tags:["Item"]} 로 얻은 아이템을 떨어뜨림
이 상황에서 kill @e[tag=Item]을 했을 때 사라지는 아이템은 1번 뿐입니다.
반대로 kill @e[type=minecraft:item,nbt={Item:{tag:{Tags:["Item"]}}}]을 했을 때 사라지는 아이템은 2, 4, 5 입니다.
1번의 tag는 entity:item에 적용되었고, 2번의 tag는 item에 적용됩니다. 즉 '떨어뜨린 아이템'과 '인벤토리의 아이템'은 다른 태그를 갖습니다. 또한 3번이 사라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entity:item에 적용된 tag는 인벤토리에서 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 1.16.1 명령어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rule 명령어 (0) | 2020.08.12 |
---|---|
/setblock, /fill, /clone 명령어 (1) | 2020.08.12 |
/playsound 명령어 (0) | 2020.08.12 |
/bossbar 명령어 (0) | 2020.08.12 |
/tellraw 와 /title 명령어 (上) (0) | 2020.08.12 |
'마인크래프트/1.16.1 명령어 보기'의 다른글
- 현재글minecraft 아이템과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