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1.16.1 명령어 보기

/scoreboard 명령어 (下)

dasd1568 2020. 8. 10.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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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dition)

/scoreboard 명령어 초급편입니다.

 

복잡하지 않은 명령어 일부를 나열하겠습니다. 나머지 명령어는 다음 上편에 게시됩니다.

scoreboard는 어떤 속성의 행동, 상호작용을 했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횟수나 정도를 점수화 하는 것입니다.

 

/scoreboard objectives add <이름> <속성>

 : 어떤 속성에 상응하는 <이름>의 스코어보드를 생성합니다.

   속성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dummy, air, armor, food, health, deathCount, minecraft:broken/used/picked_up/dropped/killed/crafted/broken/mined/custom:minecraft.대상

이 있습니다.

더보기

minecraft.custom:minecraft. 의 속성들입니다.

 

-mob과의 속성

animals_bred : 동물 교배

horse_one_cm : 말을 타고 이동한 거리

pig_one_cm : 돼지를 타고 이동한 거리

strider_one_cm : 스트라이더를 타고 이동한 거리

talked_to_villager : 주민을 우클릭 한 경우

traded_with_villager : 주민과 거래한 경우

mob_kills : 몹을 죽임

 

 

-player이동 속성

aviate_one_cm : 겉날개로 날아간 거리

boat_one_cm : 보트로 이동한 거리

climb_one_cm : 덩쿨류를 사용하여 오르내린 거리

crouch_one_cm : 웅크린 채로 이동한 거리

fall_one_cm : 떨어진 거리

fly_one_cm : 날아다닌 거리 (creative)

jump : 점프 횟수

minecart_one_cm : 마인카트로 이동한 거리

sprint_one_cm : 달린 거리

swim_one_cm : 수영한 거리

walk_on_water_one_cm : 숨이 쉬어지는 상황에서 물에서 이동한 거리

walk_one_cm : 걸은 거리

walk_under_water_one_cm : 숨이 쉬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물에서 이동한 거리

 

 

-block 상호작용 속성

bell_ring : 종 울리기

eat_cake_slice : 케이크 먹기

enchant_item : 인챈트 하기

fill_caudron : 가마솥 채우기

play_noteblock : 노트블럭 연주

play_record : 주크박스와 음반 사용

pot_flower : 화분에 꽃 심기

target_hit : 타켓 블록 작동

use_caudron : 가마솥 사용

tune_noteblock : 노트블럭 음 조절

trigger_trapped_chest : 함정 상자 사용

inspect_dispenser/dropper/hopper : 디스펜서/드로퍼/깔때기 우클릭

open_barrel/chest/enderchest/shulker_box : 배럴/상자/엔더상자/셜커박스 열기

interact_with_anvil/beacon/furnace/blast_furnace/brewingstand/campfire/cartography_table/crafting_table/grindstone/lecturn/loom/smithing_table/smoker/stonecutter

: 모루/신호기/화로/작동중인 화로/양조기/모닥불/지도제작대/제작대/숫돌/독서대/베틀/대장장이 작업대/훈연기/절단기 우클릭

clean_armor : 염색된 가죽 갑옷을 물이 찬 가마솥에 탈색

clean_banner : 염색된 현수막을 물이 찬 가마솥에 탈색

clean_shulker_box : 염색된 셜커박스를 물이 찬 가마솥에 탈색

 

 

 

-player 행동 속성

damage_taken : 받은 데미지

damage_absorbed : 흡수한 받은 데미지

damage_resisted : 저항한 받은 데미지

damage_blocked_by_shiled : 방패로 막은 데미지

damage_dealt : 가한 데미지

damage_dealt_absorbed : 흡수된 가한 데미지

damage_dealt_resisted : 저항한 가한 데미지

deaths : 죽은 횟수

drop : 아이템을 떨어뜨린 횟수

fish_caught : 생선을 잡은 횟수

leave_game : 게임을 나간 횟수

play_one_minute : 게임을 한 분 수

player_kills : 플레이어를 죽인 횟수

raid_trigger : 레이드 시작

raid_win : 레이드 승리

sleep_in_bed : 잠을 청한 횟수

sneak_time : 웅크린 시간

time_since_death : 죽고 나서의 시간

time_since_rest : 자지 않고 지난 시간, 침대에 누울 시 초기화

 

 

 

 

 

 

 

 

/scoreboard objectives list

 : 스코어보드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scoreboard objectives modify <생성된 이름> <displayname> <[{"text":"바꿀 이름"}]>

 : 생성된 스코어보드의 보여질 이름을 생성합니다. 실제 이름은 변경되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scoreboard objectives remove <생성된 이름>

 : 생성된 스코어보드를 제거합니다.

 

/scoreboard objectives setdisplay <생성된 이름> <belowName/list/sideber>

 : 생성된 스코어보드와 점수를 이름 아래/Tap키 이름 옆/화면 오른쪽에 표시합니다.

 

 

/scoreboard players add <대상> <생성된 이름> <점수>

 : 대상의 스코어보드를 해당 점수 만큼 더합니다.

 

/scoreboard players remove <대상> <생성된 이름> <점수>

 : 대상의 스코어보드를 해당 점수 만큼 제거합니다. 

 

/scoreboard players set <대상> <생성된 이름> <점수>

 : 대상의 스코어보드를 해당 점수 만큼 설정합니다.

 

/scoreboard players reset <대상> <생성된 이름> <점수>

 : 대상의 스코어보드를 0으로 조정합니다.

 

/scoreboard players list <대상>

 : 대상의 모든 스코어보드와 점수를 확인합니다.

 

/scoreboard players get <대상> <생성된 이름>

 : 대상의 스코어보드와 점수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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